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 클리닉에 따르면 어떤 이유에서든 대부분의 사람들은 에너지가 부족합니다. 하지만 왜 피로로 힘들어하는지 알고 싶다면 우선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식습관입니다. 2020년 영양지 논문에서 저자는 음식이 뇌와 근육의 지속적인 욕구를 만족시키지 못하면 심신의 피로가 발생합니다고 밝혔습니다. 본 논문은 각종 미량 영양소의 섭취와 신체적 정신적 피로와 인지기능의 관계를 조사하였습니다. 논문의 저자들은 각종 영양부족은 에너지 부족뿐만 아니라 저 에너지 증상의 임상 표현으로도 이어진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따라서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각종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건강칼럼에 따르면 자연스럽게 에너지가 증가되는 식품도 있습니다. 음식에는 경각심을 높이고 정서를 향상하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에너지 증가를 위해 계속 읽어야 합니다.

 

철분이 풍부한 음식들은 뇌와 근육에 많은 산소를 공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한 공인 영양사는 인터뷰에서 인체는 호흡뿐만 아니라 근육과 기관의 기능도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산소가 체내에서 필요한 위치에 도달을 하는 방법은 헤모글로빈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헤모글로빈은 적혈구에 존재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효율적인 산소 공급을 위해서는 건강한 적혈구를 충분히 공급하지 않으면 안 되며, 몸이 적혈구를 만드는 과정이 적혈구를 만드는 것입니다. 적혈구 생성에는 철분이 필요합니다. 적혈구를 만들기에 충분한 철분이 없으면 철분결핍성빈혈이라고 합니다. 철분 결핍성 빈혈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는 피로입니다. '피로가 빈혈과 관련이 있는지는 혈액검사에서 확인할 수밖에 없지만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일반적인 영양결핍증은 철분 결핍증이기 때문에 살코기, 달걀, 잎이 깊은 야채, 견과류, 콩 등을 많이 먹어야 철분 섭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라고 영양사는 설명합니다.

 

비타민 B가 풍부한 음식은 에너지와 매우 관련도가 높습니다

잡지에 실린 2020년 연구 논문에 따르면, 8가지 비타민은 모두 에너지 생산의 일부 측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논문은 B 비타민의 결핍이 실제 대사 기능 장애뿐만 아니라 저에너지 감각으로도 이어진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은, B1(티아민), B2(리보플래빈), B3(니코틴), B5(판토텐산, B6(피리독신), B8(비오틴), B9(엽산), B12(코발트 아민)를 함유합니다. 특히 비타민 B12는 건강한 적혈구를 만드는 데 필수적입니다. 하버드 대학의 한 교수는 결핍증이 모종의 빈혈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B12를 제외하고는 몸에 B 비타민을 장기간 저장할 수 없기 때문에 B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적절한 에너지와 최상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음식은 붉은 살, 기관육, 엽록채소, 연어, 조개류, 계란과 유제품을 포함합니다.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만큼, 더 많은 에너지가 충전됩니다

영양학자에 따르면 단백질은 무수한 생리과정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단백질은 세포와 조직의 성장, 유지, 복구뿐만 아니라 음식이 에너지로 분해되는 것을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면역체계의 기능에도 중요합니다. 칼럼에 따르면 몸은 단백질을 스스로 만들 수 있지만 그 밖의 단백질은 음식만으로 얻을 수 있는 아미노산을 사용해야 합니다. 공인 영양사는 단백질의 주요 공급원은 계란이며 계란에는 단백질(큰 계란은 약 6g) 뿐만 아니라 철분, 비타민 D, 비타민 B-12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타 건강 단백질의 공급원은 정육, 가금류, 콩, 저지방 유제품 등입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은 에너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국립위생연구소의 사무실에 따르면 마그네슘은 '단백질 합성, 근육과 신경 기능, 혈당 조절, 혈압 조절' 등 수백 가지 생화학 과정에 관여하고 있으며, 에너지 생산에도 직접 관여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에너지가 부족하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영양학 저널에 발표된 2020년 연구 논문에서 지적했듯이 마그네슘 결핍은 사실상 염증을 유발합니다. 한 전문가가 2018년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염증 자체가 피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혈중 마그네슘 함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잡지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보충은 만성피로증후군 환자에게 효과가 있습니다고 합니다. 공교롭게도 이 증후군은 저 마그네슘 혈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마그네슘 섭취량을 늘려야 한다면 호박씨, 바닐라 씨, 견과류(특히 캐슈넛, 아몬드, 땅콩), 시금치, 귀리, 요구르트를 식사에 첨가해 주세요.

 

 

탄수화물 섭취를 중단한다면 생기는 일들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좋다고 생각했지만, 해로운 음식들

댓글